뒤로가기

아난티 타임즈

KOREA, march 2021

아난티로 가는 드라이브 여행

괴테는 말했다. ‘사람들이 여행하는 이유는 도착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여행을 하기 위함이다.’ 떠나는 것만으로도 설레는 아난티로 가는 드라이브 길을 소개한다.

아난티 코드 옆 청평호반 북한강변길

청평호반은 가평 8경 중 제 1경에 속하는 곳이다. 청평호반 드라이브 길은 청평댐을 시작해 가평대교까지 구불구불 이어지는 약 10km의 지방도다.이곳의 도로명은 '호반로'. 봄에는 강변을 따라 벚꽃, 살구꽃, 철쭉이 가득 피고 여름에는 장미가 흐드러지게 피며, 가을에는 새파란 북한강과 산천에 내려앉은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가평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다. 북한강 길은 다른 곳과 달리 쉬어갈 수 있는 갓길이 많다는 것이 장점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차를 세워 잠시 쉬어가거나 차에서 내려 북한강을 감상하곤 하는데, 일상을 탈출하기에 좋다. 청평호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도 마련되어 있으며 굽어지는 도로 양옆엔 나무가 반겨주고, 산을 오르면 차 한잔 할 수 있는 예쁜 카페들도 만날 수 있다.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를 검색하고 출발할 것.

아난티 코브로 가는 길에 만나는 아름다운 성당 죽성드림성당

기장바다의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면 해안 암초 위에 자리하고 있는 그림 같은 성당이 나타난다. 바로 기장 죽성드림성당이다. 이 성당은 실제 성당은 아니다. SBS 드라마 ‘드림’을 촬영하기 위해 지어진 세트인데, 그 모습이 아름다워 그대로 놔두게 되었고, 사진촬영 명소로 알려지면서 랜드마크로 자리잡게 되었다. 죽성드림성당이 자리한 기장 앞 바다는 하얀 백사장이 있는 해운대 해수욕장과 달리 굵직하고 투박한 바위들이 듬성듬성 바다 위에 솟아있다. 이 모습이 독특하고 이국적이어서 부산 로컬들이 당일치기로 드라이브하러 오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아난티 코브와는 기장해안로를 사이에 두었으며 25분 거리다.

아난티 남해엔 물미안해안도로와 이순신호국길

남해의 동쪽 해안을 따르는 물미안해안도로는 한려해상을 품고 달린다. 바다를 곁에 둔 채 S자 도로가 쉼 없이 이어지고, 아름다운 금산과 상주은 모래비치, 송정솔바람해변까지 만날 수 있는 코스다.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미조항과 바다에 떠 있는 작은 섬, 고깃배들, 숲이 우거진 나선형의 해안선과 바닷가 마을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물미도로 구간에는 전망 좋은 곳에 작은 꽃밭과 벤치가 놓인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잠깐 차를 세울 수 있다. 네비게이션에서는 해안누리길21코스를 검색하면 찾기 쉽다. 만약 하동쪽에서 출발한다면 하동군 금남면과 남해군 고현면을 잇는 일명 ‘이순신호국길’을 거치는 것을 추천한다. 하동군 금남면사무소에서 남해대교를 거쳐 남해군 고현면 관음포전망대까지 3.7㎞ 구간인 이 코스는 국토교통부가 드라이 브하기 좋은 곳으로 선정하고, 남해안의 낙조가 아름다워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따뜻한 남쪽, 아난티 남해로 가는 길은 언제나 즐거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