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MARCH~APRIL 2024
이터널저니 온라인몰의 비밀
아난티는 많은 사람들의 삶 전반에 새로운 영감을 부여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나가기 위해 이터널저니 온라인몰(eternaljourney.ananti.kr)을 운영 중에 있다. 이터널저니 온라인몰은 아난티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독보적인 컬처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새롭게 도전하는 프로젝트로 ‘온라인에서도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든다’를 목표로, 4년 전부터 야심 차게 준비해 왔다.
어디에서나 편안하게 즐기는 특별한 여행,
‘이터널저니 온라인몰’
이터널저니 온라인몰은 ‘언제 어디서나 늘 만날 수 있는 아난티’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오프라인 이터널저니가 브랜드 철학과 가치 소비를 제시하는 입체적 공간이었다면, 이터널저니 온라인몰은 멀리 가지 않아도 손안에서 편리하게 아난티가 제안하는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통합의 장이다.
우선, 이터널저니 온라인몰에서는 아난티의 안목으로 선별한 다양한 제품의 쇼핑이 가능하다. 카네즈센, 로우클래식, 애프터프레이, 산산기어 등 감각적이고 개성이 뚜렷한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및 문화·예술 작가 상품들로 대거 구성하였고, 아난티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배스로브, 어메니티, 향수와 같은 PB 상품도 판매한다. 아난티 브랜드 가치를 투영할 수 있는 다양한 PB 상품을 마련하고, 깊은 취향이 담긴 국내외 브랜드 파트너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디지털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문화와 지식을 제안하고, 여행의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는 글, 영상 등의 디지털 콘텐츠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나부터 열까지 사용자 입장에서 만든
‘이터널저니 온라인몰’
이터널저니 온라인몰은 사용자 중심에 기반한 온라인몰 설계와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디지털 상에서 사용자 경험 강화와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실제로 이러한 점이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으며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도 모바일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 부문 이노베이션 대상을 거머쥐었으며, 2023 앤어워드(2023 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전문몰 분야 최고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
이터널저니 온라인몰은 오프라인 아난티와 이터널저니에서 느껴지는 감성들을 사용자가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느낄 수 있도록 심미적 서체와 컬러를 사용했다. 또한, 운영상의 편의와 효율성에 치중하기보다는 사용자 관점에서 새로움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듈’ 형태로 웹사이트를 구성했다. ‘모듈’ 형 채택을 통해 계절별, 이슈별 큐레이션 된 제품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으며, 여백이 있는 공간 구성을 통해 사용자가 보다 편안하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관심 있는 상품들을 저장하고 상품에 대해 느꼈던 생각을 메모할 수 있는 ‘북마크 노트’ 기능 등을 개발하며 사용자 경험 중심의 기능을 다채롭게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