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아난티 타임즈

KOREA, SEPTEMBER~OCTOBER 2022

A Insperience

아난티 인스피리언스

“코로나 시대가 장기화 되면서 새롭게 떠오른 신조어가 있다. 바로 ‘인스피리언스(Insperience)’다. 집안을 뜻하는 영어 'indoor'와 경험을 뜻하는 'experience'를 결합한 단어로, 집안에서 각종 여가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을 뜻하는 말이다. 활력을 불어넣거나 경험을 고취한다는 뜻의 ‘inspire(영감)’와 ‘experience(경험)’의 합성어로 보기도 한다. 이번 아난티 타임즈는 자신만의 공간에서 취미나 즐거움을 위해 공간의 혁신을 꿈꾸며 주체적인 삶을 만들어가고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인스피리언스’에서 영감을 얻었다. 인스피리언스는 기존에 정해진 공간을 일반적으로 사용하기보다는 분명한 콘셉트가 있는 활동 영역을 만들어 간다.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룸, 각종 홈트레이닝을 위한 운동 기구를 갖춘 헬스 룸, 질 높은 영화 관람을 위한 홈시어터를 갖춘 영화룸, 집안에서 음주를 즐길 수 있는 와인·칵테일바 등 공간의 분위기나 구조를 직접 바꾸고 설계하며 이를 경험하며 즐거움을 추구 한다. 좋아하는 활동을 늘 곁에 두고자 하는 인스피리언스 라이 프는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고자 다양한 도전을 시도하는 아난티와 닮은 부분이 있다. 아난티 플랫폼 역시 선호하는 취향의 오브젝트, 야외 활동과 스포츠, 함께하는 취미를 모두 아난티 안으로 가지고 온다. 펜트하우스를 든든한 홈으로 생각한 채, 즐거운 액티 비티 활동과 취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 이것이 바로 ‘아난티 인스피리언스'다.

유행하는 테니스, 아난티에서 하면 다르다, Racket Club

테니스는 영국에서 귀족들의 놀이로 시작되어 150년의 역사를 가진 스포츠다. 요즘엔 테니스 고유의 클래식함과 MZ 세대들이 열광할 만한 스타일리시한 요소를 동시에 지녀 골프만큼이나 인기가 급부상하는 스포츠이기도 하다. 특히 SNS 상에서 개성 있는 테니스 웨어를 입은 사진, 테니스장을 배경으로 한 게시글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테니스라는 운동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하지만 도심 속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끌어 올리는 좋은 코트는 만나기 쉽지 않다. 이럴 땐 아난티 코드의 라켓클럽을 주목해보자. 아난티 코드에 위치한 라켓클럽의 테니스 코트는 총 3개로 구성돼 있는데, 땅의 탄력과 복원력을 높이기 위한 규사가 잔디 코트에 뿌려져 있어 부상의 위험을 낮췄다. 테니스의 이용고객이 많아지면서 테니스 1시간과 런치, 테니스 1시간과 BBQ 세트, 테니스 1시간과 베이커리 세트 등 테니스 패키지가 마련돼 가심비, 가성비 모두를 잡을 수 있게 했다. 아난티에서는 단순한 운동을 넘어 하나의 여행으로 즐길 수 있다.

온전한 자연이 흐르는 곳에서 경험하는 퍼펙트 샷, Golf Club

골퍼들 사이에서 아난티 CC는 압도적인 클럽하우스를 비롯해 자연과 어우러진 코스 흐름이 매우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서울에서 30분, 숲이라는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린 아난티 코드 골프클럽은 티잉 그라운드와 그린 간의 표고차가 커 산 정상에서 아래로 날리는 티샷은 짜릿함을 선사한다. 아난티 코드 CC가 짙은 초록의 필드라면, 아난티 남해 CC는 그린에 블루가 더해졌다. 파도를 가르는 샷, 바다와 바다 사이에서 즐기는 씨사이드 골프코스를 상상했다면 아난티 남해가 그 답이 될 것이다. 4계절 내내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아난티 남해 골프코스는 씨사이드에 인접한 7개의 코스,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11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의 아난티 플랫폼으로 성장할 빌라쥬 드 아난티 제주의 골프클럽 역시 이제 막 여행의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광활한 제주 숲 한가운데에 다이내믹한 36홀 코스로 구성된 제주의 필드는 지금도 열려 있다. 초록의 그린 위로 푸른 제주 바다와 맑은 제주 하늘을 온몸으로 만끽하며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플랫폼이다. 아난티에서 경험하는 형형색색의 라운딩은 언제나 새로운 흐름을 향해가며 우리에게 영감을 준다.

나무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Ananti Tree Tales

우리가 길을 걸어갈 때 주변의 나무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우리가 자연에 관심을 가지면 가질수록 나무는 자기 모습을 열어준다. 아난티 코드에서는 나무의 이야기를 듣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각자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나무 앞에 잠시 멈춰 서서 나무에 인사를 건네고 나뭇잎을 하나씩 수집해 자신만의 나뭇잎 콜렉팅 북을 만들어보는 시간. 아난티 코드에서 나무 지도를 받으면서 탐험은 시작된다.

맨발로 세상을 딛는 경험, Earthing

어싱은 한 마디로 맨발 걷기다. 맨발로 진행하기 때문에 도심에서는 시행하기가 어려워 보통 어싱을 하게 되면 모래가 있는 곳 이나 물이 있는 곳에서 진행한다. 그래서 어싱은 자연스럽게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걸으면서 깨끗한 공기, 산소를 호흡하며 자연과 하나가 되는 시간을 만들 수 있다. 아난티 코드 맥퀸즈 카페 뒤편에 어싱존이 조성되어 있다. 흙으로 된 길, 대나무로 이어진 길, 황토로 만든 길을 한 걸음 두 걸음 내딛다 보면 어느새 계곡 앞에 서 있게 된다. 계곡물을 건넌 후인 마무리 지점에 타올이 비치돼 있기 때문에 흙을 씻어내는 것에 대한 걱정 없이 자유롭게 맨발로 자연을 느낄 수 있다.

문득 멈춰서 그곳에서 피크닉이 시작된다, Ananti Picnic

‘스치는 계절이 머무르는 아난티에서 계절을 오롯이 누릴 수 있는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러한 마음을 알아 차리기라도한 듯 아난티에는 예쁘고 알찬 피크닉 세트가 준비돼 있다. 피크닉 바구니, 피크닉 용품, 맛있는 푸드와 음료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에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아이와 함께 계절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다. 피크닉을 즐기는 방법은 간단하다. 자연과 어우러진 아난티 곳곳을 산책하다가 마음에 드는 스폿을 발견했을 때 바로 그 자리에 매트를 펴고 피크닉 즐기기! 남해 바다가 보이는 돌계단에 앉아서, 펜트하우스로 둘러싸인 아늑한 잔디 정원, 가평의 깊은 숲속 100년 령 나무 아래 등 우리의 발길이 닿는 그 어디라도 아름다운 아난티 피크닉이 될 것임에 틀림없다.

거실 속으로 들어간 고성능 피트니스, A spirit of Journey

아난티는 최근 아난티 앳 강남의 피트니스 클럽을 가리켜 이곳은 ‘운동하러 가는 길이 아닌 여행가는 길’이라 말했다. 기존의 피트 니스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적벽돌의 아치형 인테리어가 어딘가 낯설면서 아름답고, 공간이 주는 프라이빗한 동선 또한 다수가 사용 하는 피트니스 클럽이라고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섬세하게 설계됐기 때문이다. 공간만 멋진 게 아니다. 운동하는 사람이 가장 중요 하게 생각하는 것, 운동기구의 스펙 또한 놀랍다. 현존하는 운동기구 중 가장 높은 퀄러티의 브랜드인 테크노짐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풀 세팅 되어 있기 때문이다. ‘운동 좀 한다는’ 사람들이라면 엄지를 척 올리며 감탄을 자아낼 소프트웨어까지 갖췄다는 얘기다. 천국의 계단이라는 애칭이 붙은 ‘익스트림 라이브 클라임’이 있고, 테라스가 보이는 곳에서 사색의 러닝을 즐기는 ‘트레 드밀’ 역시 최고급 사양이다. 몸속의 숨겨진 작은 근육을 자극하는 ‘크롬 덤벨’, 온몸을 크게 사용하며 웨이트 전략을 세우는 ‘일립 티컬’ 등 자기 몸을 돌보는 경험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다.

호캉스 갈 때 운동복을 챙겨야 하는 이유, Spirit of Balance

아난티 앳 강남에는 투숙객을 위한 특별한 시간이 에이 스피릿 오브 저니에 준비되어 있다. 바로 호흡, 명상, 아사나로 구성된 ‘ 스피릿 오브 밸런스 클래스’다. 초심자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요가와 코어 근육을 활용해 근력을 강화하는 필라테스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요즘엔 호텔을 이용할 때 피트니스 클럽을 함께 이용할 수 있게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이 많아졌지만 자발적으로 운동을 하기란 쉬운 건 아니다. 하지만 아난티 앳 강남 스피릿 오브 밸런스 클래스는 가족이 함께, 연인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프로 그램으로, 전문 강사와 함께 진행하니 운동할 의지를 가지고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아난티 앳 강남에 투숙하는 모든 고객은 무료 이며, 정원이 정해져 있어 사전 예약은 필수다.

프라이빗 데크에서 바다를 바라보다, Rooftop Yoga

아난티 코브 아난티 타운에는 은근히 사람들이 잘 모르는 숨겨진 공간이 있다. 바로 푸른 기장 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2층의 데크다. 2층으로 올라가는 길이 밖으로 노출되어 있지 않아 ‘아난티에 이런 곳이 있었어?’하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로 프라이빗한 야외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주말 아침에 루프탑 요가 클래스가 진행되는데, 태양이 떠오르는 일출시간에 클래스가 진행 되기 때문에 ‘일출맛집’ 아난티 코브의 일출을 오롯이 몸으로 느낄 수 있다. 태양빛과 신선한 바람 속에 몸과 마음을 열어가는 시간이다.

온 가족 최고의 액티비티는 물놀이! Water House

아난티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의 메인 프로그램은 아마 워터하우스일 것이다. 아난티에는 바다가 보이는 인피니티풀, 숲이 보이는 야외 수영장, 이국적인 실내 분위기의 워터하우스와 강력한 인상을 남기는 미디어풀 등 다양한 콘셉트의 수영장이 존재 한다. 아난티 속으로 들어왔지만, 결국엔 자연으로 나아가는 것과 같은 이치다. 시각으로 감각을 깨우고 촉각으로 물길을 여는 새로 운 자극. 특히 아난티의 워터하우스는 우아한 거실 속에 들어와 있는 분위기로 플랜테리어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이 말 인즉 책을 읽거나 대화를 편안하게 하기에도 충분한 장소라는 얘기다. 아난티에서의 모든 것은 경험이다.

아난티 구석구석 도장깨고 선물받기, Stamp Tour

아난티에 투숙할 때 꼭 참여해야 할 액티비티 프로그램, 바로 스탬프 투어다. 즐길거리가 가득한 아난티의 구석구석을 탐험해보고 미션을 완성하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연을 날리고 인증샷 찍기, 나에게 보내는 편지 쓰기, 소원을 이루어주는 돌탑 쌓기, 나뭇잎 콜렉팅하기 등 자연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즐거운 놀이가 모여 있다. 아난티 코드, 아난티 코브, 아난티 남해의 스탬프 투어 미션이 모두 다르니 여행할 때마다 달라지는 재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