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아난티 타임즈

KOREA, SEPTEMBER~OCTOBER 2022

Outdoor Experience Food Pairing

아난티 코드를 애정하는 사람이라면 꼭 즐기는 것이 있다. 바로 골프클럽의 스타트하우스와 더레스토랑에서 먹는 맛있는 요리들이다. 펜트하우스에 놀러온 여행객들의 기력은 물론, 골프 라운딩을 시작하기 전과 후 기분을 어루만져주고 기운을 충전해주는 아난티의 특별한 메뉴를 소개한다. 아난티만의 아웃도어 익스피리언스 푸드 페어링, 준비 완료!

해산물 파전에 막걸리는 못 참지 @아난티 코드 ‘살롱 드 모비딕’

아난티 코드 ‘살롱 드 모비딕’은 골퍼들 뿐만 아니라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맛집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펜트하우스에서도 식사를 하러 가는 사람들 도 많은 편이다. 나 역시 아난티 골프클럽 스타트하우스의 음식을 꼭 이용하는데, 최근 전면 리노베이션을 마친 ‘살롱 드 모비딕’에서 식사를 하려니 도착부터 설렜다. 햇볕이 곱게 들어오는 고급스러운 살롱에서 담백한 시간을 보내는 기분이랄까. 이곳에서 가장 선호하는 메뉴는 막걸 리와 해물 파전이다. 흔하게 만날 수 있는 파전이지만, 아난티의 해물 파전은 어딘가 다르다. 처음엔 두께가 두툼해서 바삭한 식감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데, 먹어도 먹어도 줄어들지 않는 해산물 마법에 빠지게 된다. 국물 떡볶이 역시 절대 스쳐가면 안 될 시그니처 메뉴다. 매운 양념에 푹 담긴 떡볶이를 부드럽게 녹은 치즈와 범벅해서 먹으면 우아한 공간 에서 고급 분식을 먹는 색다른 기분이 든다. 여기에 아난티가 직접 제작 한 꾸지뽕 막걸리 한 잔 곁들이면 긴장이 풀리고 최고의 기분으로 시간을 보내게 된다. 숲속에 비가 내리면 반드시 즐겨야하는 ‘아난티 국룰’이다.

아난티 해산물 파전 30,000원 / 국물 떡볶이와 납작 만두 튀김 32,000원 / 아난티 꾸지뽕 막걸리 21,000원

몸보신 폭탄, 장어구이와 매운갈비찜 @아난티 코드 ‘더레스토랑’

매일 똑같은 일상에 특별한 하루를 더하고 싶다면, 아난티 코드가 그 해답이 될 수 있다. 골프를 치는 것도 좋고, 펜트하우스로 여행을 가는 것도 좋다. 하지만 가장 간단하게 기분을 업시키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몸보신 요리를 먹으러 아난 티에 가는 것이다. 추천하는 요리는 ‘더레스토랑’의 매운갈비찜과 장어구이다. 매운갈비찜은 매콤한 양념이 배어진 소갈비에 신선한 큼직한 전복이 들어가 있어 체력증진에 제격이다. 매운 갈비찜은 팔각을 넣어 만든 한방 향과 더불어 독 특한 향이 입맛을 돋우는데, 이 특별한 향의 비법은 바로 냉이나물이다. 봄에 채취한 냉이나물을 급냉시켜 사계절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일정한 레시피를 유지 한다. 매콤한 데리야끼 소스의 민물 장어구이는 비주얼부터 몸보신 폭탄이다. 신 선한 민물 장어를 데리야끼 소스로 한번 굽고, 한식 한방 소스로 2차로 구운 뒤, 마지막에 고추장 소스로 한번 더 굽는 과정을 거쳐야 맛있는 민물 장어 구이가 탄생한다. 해파리 절임, 무, 살구, 생강채, 산초가루와 곁들여 먹으면 몸보신과 기분 전환 완료!

매운 갈비찜 110,000원 / 민물 장어 구이 92,000원